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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에서 학생들이 서로 공격하는 아이템을 없앨 순 없나요?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 공격 아이템 ON/OFF 설정을 통해 학생 플레이 화면에서 공격 아이템이 나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배틀 '우주 정거장' 입장 대기 화면에서 공격 아이템 ON/OFF를 설정하세요! 

    - 공격 아이템 ON: 학생이 문제를 맞춘 후 연료 포트 선택 시, 공격 아이템 랜덤 노출 

    - 공격 아이템 OFF: 학생이 문제를 맞춘 후 연료 포트 선택 시, 공격 아이템 미노출  

     

    ※ 우주 정거장 공격 아이템은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아이템이예요. 

    배틀 '우주 정거장' 공격 아이템 ON/OFF를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아래 쌤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https://sblog.i-scream.co.kr/thinkerbell/13486

  • 퀴즈 진행 중 문제 중간에 쉬는 시간이 될 때, 잠깐 일시 정지할 수는 없나요?

    퀴즈 진행 중 문제 중간에 멈출 수는 없습니다. 

    '띵커벨은 실시간으로 퀴즈를 풀거나 토의·토론을 하며 경쟁하고, 의견을 받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중간에 길게 쉬거나 멈추면 교실 와이파이 환경에 따라 접속이 끊어질 수 있어 퀴즈를 푸는 도중 따로 일시 정지를 하는 기능은 개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플레이를 멈추게 할 수는 있습니다.

    ① 퀴즈나 토의·토론을 시작하기 전, 방 번호가 입력되는 로비 화면에서 하단의 "타이머" 기능을 끄고 시작해주세요. 

        타이머를 끄고 플레이하면 자동으로 다음 문제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② 문제에 이미지나 영상을 넣어주세요.  

        타이머 기능이 켜져 있거나 배틀모드 중이라도 이미지나 영상을 확대하여 볼 때는 문제가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학생이 상대 공격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지 않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격대상 리스트에서 아무도 선택하지 않고 3초를 기다리면 다시 플레이가 진행됩니다. 

    3초의 제한시간을 설정한 이유는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의 학습목표가 타이머 종료까지 문제를 반복하여 푸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연료 교환 아이템이 나왔는데 공격 상대를 선택하지 않고 있다가 퀴즈 종료 직전 1등과 교환하는 이슈가 있기 때문에 3초의 시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 띵커벨 퀴즈 배틀모드는 무엇인가요?

    배틀모드는 퀴즈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모드로 선생님이 설정한 시간 안에 누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푸는지 경쟁하는 게임 형태의 오프라인 학습 모드입니다. 

    ▶ 배틀모드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sblog.i-scream.co.kr/thinkerbell/11307

  • 띵커벨 퀴즈, 토의·토론 진행은 어떻게 하나요?

    띵커벨 퀴즈, 토의·토론 진행은 아래와 같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 와이파이 환경이 지원되는 경우

    * 준비물: 와이파이 환경, 선생님 PC, 모니터(or TV), 학생 디바이스

    ① 선생님은 띵커벨(www.tkbell.co.kr)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② 원하는 문제를 결정하였으면 학교 환경에 맞추어 [와이파이 모드]를 클릭합니다. 

    ③ 학생들에게 화면에 나타난 방 번호를 알려줍니다.

    ④ 학생들은 디바이스로 tkbell.kr에 접속하여 선생님이 알려준 방 번호와 닉네임을 입력하고, [입장하기]를 클릭합니다. 

    ⑤ 학생들이 모두 입장을 하면 선생님은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띵커벨을 시작합니다. 

    2. 와이파이 환경이 지원되지 않는 경우

    ① 선생님은 띵커벨(www.tkbell.co.kr)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② 원하는 문제를 결정하였으면 학교 환경에 맞추어 [오프라인 모드]를 클릭합니다. 

    ③ 학생들은 필기도구 등 띵커벨 문제를 풀 준비를 합니다. 

    ④ 학생들의 준비가 끝나면 선생님은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 띵커벨을 시작합니다.

  • 퀴즈 진행 시, 학생에게 정답을 보여주지 않을 수 있나요?

    퀴즈 WiFi-on 또는 과제모드 진행 시, 퀴즈 정답 on/off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WiFi-on 모드

    옵션 설정에서 [∧더보기] 클릭하여, 정답 on/off 설정 

    * 과제모드 

    과제 옵션 설정에서 정답 on/off 설정 

    정답 on: 기본 설정 값. 한 문제 풀 때마다 정답 및 점수가 노출됩니다.

    정답 off: 정답 및 점수가 노출되지 않으며, 문제 풀이 완료 후 최종 점수와 맞춘 문제 개수, 틀린 문제 개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퀴즈에 투표, 서술형, 설명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배틀 진행이 안돼요.

    투표, 서술형, 설명형으로만 구성되어 있다면 모두 점수 채점 및 결과 리포트를 제공하지 않는 유형으로 

    배틀을 진행 할 수 없습니다. 

    단, 다른 유형의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면 플레이 가능합니다. 

  • 배틀모드 진행 시 정오답 피드백을 끌 수 있나요?

    네, 배틀모드 정오답 피드백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정/오답 피드백 기능이란? 

    > 학생이 퀴즈 진행 중 정답을 제출할 때, 정/오답 확인, 문제정답, 해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① 진행할 배틀모드를 선택하세요. 

    ② 학생 입장 대기화면 하단 옵션 설정에 "정오답 피드백"이 추가되었어요. 

    - 정오답 피드백 ON: 학생이 정답 제출 시, 정오답 표시 및 정답, 해설 노출 

    - 정오답 피드백 OFF: 학생이 정답 제출 시, 정오답 미표시 및 정답, 해설 미노출 

    ※ 각 퀴즈 문제에 해설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정오답 피드백 ON이더라도 해설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기능 소개는 아래의 쌤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https://sblog.i-scream.co.kr/thinkerbell/13972

  • 퀴즈/토론 배경 음악 볼륨을 조절할 수 있나요?

    네, 선생님 화면의 학생 입장 대기 화면 또는 플레이 중 [배경 음악] 아이콘을 클릭하여 배경 음악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 학생 플레이 화면에서는 배경 음악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쌤블로그에서 확인 하세요. 

    https://sblog.i-scream.co.kr/thinkerbell/13603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학생이 연료 포트를 선택하기 전에 자동으로 열렸어요.

    연료 포트 선택은 5초의 제한 시간이 있습니다. 미 선택시, 랜덤으로 포트가 오픈됩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의 아이템을 선생님이 지정할 수 있나요?

    아니요, 선생님이 아이템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학생이 정답을 맞혀 연료 포트를 선택하면 랜덤으로 아이템이 부여됩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의 결과 리포트를 다운로드 시, 학생 결과는 어떻게 취합된건가요?

    학생이 타이머가 종료될 때까지 반복해서 풀었던 문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틀모드 선택지 섞기 ON 을 했는데 순서형은 선택지가 섞이지 않아요.

    선택지 섞기는 선택형에서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서술형과 투표는 아이템을 뽑을 수가 없어요.

    퀴즈 서술형과 투표는 정답을 맞히는 유형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템 선택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종합 결과에도 점수 반영이 되지 않습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의 학습목적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이 설정한 타이머가 종료할 때까지 반복적으로 퀴즈 문제를 풀어 반복학습과 암기학습에 도움이 됩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 종합결과는 어떤 기준으로 결과 취합이 된걸까요?

    참여자들이 퀴즈 첫 번째 바퀴에서 얻은 정답과 오답 결과 입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학생이 상대를 공격하면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선생님 화면] 

    우측 '알림'에서 실시간으로 누가 누구에게 어떤 공격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생 화면]

    공격당한 학생은 플레이 화면 상단에 알림창이 뜹니다.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아이템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 배틀모드 우주 정거장(아이템 뽑기형)에서 학생은 아이템을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학생은 문제를 맞혀야 연료 포트 3개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연료 포트에 따라 랜덤으로 아이템이 부여됩니다. 

  • 퀴즈 배틀모드 진행 중 문제풀이를 완료한 학생이 몇 명인지 확인 할 수 있나요?

    네, 선생님의 배틀모드 진행화면 우상단에 (참여완료/총 참여자)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배틀 모드에서도 문제와 선택지를 섞어서 낼 수 있나요?

    네, 배틀모드 입장 대기 화면의 옵션 설정에서 문제와 선택지 섞기를 on/off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와 선택지 섞기 on 설정 시, 각 학생마다 실시간으로 노출되는 문제와 선택지가 다르게 진행되어요!

  • 배틀모드 배경 음악을 끌 수 있나요?

    네, 배틀모드 입장 대기 화면 또는 배틀 진행 중 배경음악을 끌 수 있습니다. 

    - 입장 대기 화면: 하단 옵션 설정창에서 배경 음악 on/off 설정 

    - 배틀 진행 중 화면: 진행 화면 우상단에 배경음악 on/off 설정 

  • 퀴즈 QR코드 입장은 어떻게 하나요?

    퀴즈/토론 WiFi-on 모드 또는 퀴즈 배틀모드는 QR코드 입장이 가능합니다. 

    WiFi-on모드 또는 배틀모드 실행 시, 학생 입장 대기 화면 상단에 QR코드 버튼이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QR코드] 버튼을 클릭하면 큰 화면으로 QR코드와 방번호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진행한 배틀모드의 결과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띵커벨 홈>리포트>진행한 띵커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행한 배틀의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리포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어요. 

  • 배틀모드 중 학생들이 문제를 다 풀지 않았는데 종료가 되었어요.

    선생님이 설정한 타이머가 종료되었다면 학생들이 문제를 다 풀지 않아도 자동 종료됩니다. 

    학생들에게 타이머 종료되기 전에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 배틀모드는 중간 입장을 할 수 있나요?

    네, 할 수 있습니다. 단, 배틀모드 시작하기 전 학생 대기 화면에서 반드시 "중간 입장 ON"을 설정해야 합니다. 

  • 배틀모드 타이머가 종료될 때까지 배틀을 종료할 수 없나요?

    배틀에 참여한 학생들이 모두 문제 풀기를 완료했다면 타이머가 종료되지 않아도 배틀모드는 자동 종료됩니다. 

  • 배틀모드의 순위 기준은 무엇인가요?

    배틀에 참여한 학생 중 정확하고 빠르게 문제를 푼 학생 순으로 순위가 책정됩니다. 

  • 띵커벨 퀴즈 배틀모드는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나요?

    배틀모드는 생동감있는 진행을 위해서 오프라인 수업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을 희망할 경우, 원격 화상 도구 (Zoom 등)에 선생님의 띵커벨 배틀모드 화면을 공유하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과제 모드와 도전 모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과제 모드와 도전 모드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결과 리포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없다.

    - 과제모드: 결과 리포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 도전모드: 결과 리포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없다.

    ② 도전의 주제가 다르다. (※선생님께서 안내할 필요는 없습니다.)

    - 과제 모드: 선생님이 학생(타인)에게 퀴즈를 풀라고 전달합니다.  

    - 도전 모드: 도전하는 사람이 스스로 퀴즈를 풀기 위해 클릭하는 버튼입니다.

  • 과제 모드 방 번호 다시 확인 할 수 있나요?

    과제 모드 방 번호는 [리포트> 진행한 띵커벨]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① [리포트> 진행한 띵커벨]로 이동

    ② 오른쪽 버튼 영역에 위치한 '공유 버튼'을 클릭하면 방 번호 확인 가능

    단, 진행 중인 과제 모드인 경우에만 '방 번호' 확인 가능

     

    아래 링크에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blog.i-scream.co.kr/thinkerbell/7287

  • 과제 진행 시, 동일한 닉네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면 안 되나요?

    학생은 회원가입을 진행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들이 다시 링크에 접속하여 문제를 풀 수 있으나 동일한 학생인지 확인 불가이기 때문에 같은 닉네임으로 이용은 불가합니다.

    만약 같은 이름으로 띵커벨 문제에 도전한다면, 먼저 기록을 지우고 새로운 기록을 남길지 등 규칙이 필요합니다.

    이 경우, 같은 이름으로 도전한 참여자가 다른 사람일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사용한 닉네임은 재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을 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학생들에게는 빙빙이1, 빙빙이2, 빙빙이3과 같은 식으로 닉네임을 변경하여 참여하도록 안내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시작 후 학생의 중간 입장이 가능한가요?

    네, 와이파이 온 모드의 퀴즈 및 토의·토론을 시작한 후, 학생의 중간 입장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온 모드의 기본 설정값이 'on'으로 설정되어 있어, 선생님이 별도로 옵션을 변경하지 않은 경우 중간 입장이 가능합니다.

    ① 중간 입장 on으로 설정한 경우

    -새로운 닉네임으로만 참여 가능

    -학생이 중간에 입장하면 참여 대기 상태이며, 선생님이 페이지를 넘길 때부터 참여 가능

    단, 퀴즈/토론 모두 마지막 문제에서는 참여 불가능 (학생 화면에서 안내 문구 뜸: '더 이상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중간 입장 off로 설정한 경우

    - 선생님 화면 우상단 방 번호 노출 안 됨(자물쇠 아이콘 뜸) 

    - 학생이 중간 입장 시도 시 '중간 입장은 할 수 없습니다.' 안내 문구 뜸

    ▶ 중간 입장하기 관련 자세한 안내: http://sblog.i-scream.co.kr/thinkerbell/9161

  • WiFi-on 모드 닉네임 안내 문구 설정할 수 있나요?

    Wifi-on 모드에서는 닉네임 안내 문구 설정 기능을 따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 과제 모드에서 닉네임을 변경하도록 안내 문구를 넣을 수 있나요?

    닉네임 안내 문구 설정 가능합니다. 

    참여자 입장 화면에서 노출되는 '닉네임 안내 문구'를 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닉네임 선택지 

    ① 디폴트 문구: 닉네임을 입력하세요.

    ② 예시 문구: 학번과 이름을 입력하세요. 

    ③ 직접 입력(※ 직접 입력 시 닉네임 안내 문구는 최대 20자까지 가능합니다.) 

    * 방법

    : [과제 모드] 버튼 클릭> 팝업창에서 '닉네임 안내 문구'에서 선택. 끝.

    ▶ 닉네임 안내 문구 자세한 안내: http://sblog.i-scream.co.kr/thinkerbell/7120

  • WiFi-on 모드에서 문제 또는 선택지를 섞어서 진행할 수 있나요?

    네, 문제 또는 선택지를 섞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기 화면에 있는 옵션 중에서 "문제 섞기"와 "선택지 섞기"를 on으로 설정하면 플레이 진행 시, 문제와 선택지가 랜덤으로 섞여서 진행됩니다. 

  • WiFi-on 모드의 플레이 옵션에서 질문 보기 on으로 했는데, 학생 화면에서 문제가 안 보여요.

    와이파이 온 모드에서 질문 보기 on으로 했는데, 학생 화면에서 문제가 안 보인다면 아래의 방법과 같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익스플로러로 플레이 시에 질문 보기 on으로 설정했음에도 학생 화면에서 문제가 안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 선생님, 학생 모두 크롬으로 이용하는 것을 안내해주세요. 

    2) 크롬으로 이용 전, 쿠키 삭제 후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pc, 모바일에 따라 쿠키 삭제 방법이 다릅니다.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해주세요.  

    ▶ 인터넷 기록 삭제하기 (쿠키 삭제)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blog.i-scream.co.kr/thinkerbell/14067

  • WiFi-on 모드의 학생 화면에서도 문제가 보이게 할 수 있나요?

    와이파이 온 모드에서 학생 화면도 문제가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옵션 중 '원격형'을 on으로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문제 선택> [wifi-on] 버튼 클릭> 하단 플레이 옵션 중 '원격형 on']

    ▶ 자세한 안내: http://sblog.i-scream.co.kr/thinkerbell/7217

  • 보기에 이미지 넣기 기능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보기에 이미지 넣기 기능은 아래의 방법과 같이 이용하세요.

    ① 띵커벨 에디터에서 퀴즈의 선택형, 또는 토의·토론의 투표를 선택합니다. 

    ② 보기를 입력하는 란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③ 원하는 이미지를 내 폴더에서 선택합니다. 

    단, 1개의 보기에 이미지+텍스트 동시에 넣는 것은 안 됩니다. 

    ▶ 자세한 안내: http://sblog.i-scream.co.kr/thinkerbell/7424

  • 결과 리포트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결과 리포트는 

    ① 띵커벨 퀴즈, 토의·토론의 마지막 화면에 있는 [결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 리포트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② [결과 리포트] 메뉴를 통해서도 다운로드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결과 리포트를 받으려면 꼭 wifi 환경에서 학생이 한 명이라도 참여해야 합니다.

     

  • 결과 리포트가 뭔가요?

    결과 리포트란 띵커벨 퀴즈, 토의·토론의 결과를 모아 파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단, 결과 리포트를 받으려면 꼭 WiFi-on 모드에서 학생이 한 명이라도 참여해야 합니다.

    띵커벨 결과 리포트는 

    ① 문제별, 학생별 참여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② raw data를 제공하기 때문에 누가 어떤 문제를 틀렸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가나 실천 활동의 참고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문제 화면의 콘텐츠를 크게 볼 수는 없나요?

    띵커벨에 있는 그림(또는 사진), 링크, 동영상 등은 모두 크게 볼 수 있습니다.

    ① 그림(또는 사진): 그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② 링크: 플레이 버튼 클릭 후, 하단에 위치한 영상 확대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동영상: 플레이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전체 화면으로 재생됩니다. 

    * [해설]에 있는 그림(또는 사진), 링크, 동영상도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 퀴즈 진행 후 순위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띵커벨 퀴즈에서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순위]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① 매 문제 결과 화면 하단에 위치한 [순위] 버튼: 클릭하면 현재 퀴즈까지의 1~5등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종합결과 화면 하단의 [순위] 버튼: 클릭하면 최종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1~5등까지 제공합니다.

    2. 결과 리포트를 확인하는 방법

    : 퀴즈가 끝나고 제공되는 결과 리포트에서는 퀴즈에 참여한 모든 학생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고로 학생 화면에서는 본인의 등수와 정답 수, 그리고 총 점수만 볼 수 있습니다. 

  • 랜덤 발표가 뭔가요?

    랜덤 발표는 발표자를 임의로 선정해 주는 발표 도우미입니다. 

    현재 띵커벨 퀴즈 또는 토의·토론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발표자를 임의로 선정합니다. 

  • 닉네임 제재 방법을 알려주세요.

    1. [Wifi-on] 모드

    방 번호를 알려주는 화면에서 닉네임을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입장한 학생의 썸네일과 닉네임 위에 마우스를 놓으면, X 모양이 생깁니다.

    이때, X를 클릭하면 해당 학생은 강제 퇴장되며, 학생에게는 새로운 닉네임으로 입장하라고 안내하면 됩니다.

    2. 과제 모드, 도전 모드

    비속어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기능 개발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학생이 비속어를 사용했는데 그대로 적용되었다면,

    해당 비속어를 금칙어 리스트에 추가할 수 있도록 [띵커벨>지원센터>제안문의]에 해당 비속어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닉네임을 이름으로 쓰거나 학급에서 약속한 별명을 넣도록 하면 누가 어떤 의견을 냈는지, 어떤 정답을 눌렀는지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퀴즈에서 보너스 점수란 무엇인가요?

    문제를 빨리 맞히거나 연속으로 맞히면 더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퀴즈 진행 시에는 상위 5명까지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퀴즈, 토의·토론은 몇 명까지 참여 가능한가요?

    띵커벨에 회원 가입하지 않은 경우에는 10명까지, 회원 가입한 경우에는 최대 20명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하고 유료회원으로 전환 시에는 퀴즈 WiFi-On 200명 / 퀴즈 과제 500명 / 워크시트 300명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유료 회원권 안내는 [지원센터>요금제]에서 확인해주세요. 

  • 띵커벨은 와이파이가 되는 곳에서만 쓸 수 있나요?

    아닙니다. 띵커벨 퀴즈와 토의·토론은 와이파이가 되는 곳과 안 되는 곳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드와 워크시트는 와이파이 환경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와이파이 모드: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문제는 띵커벨로, 답변은 학생들이 디바이스에서 tkbell.kr로 접속하여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② 오프라인 모드: 와이파이가 지원되지 않을 때, 추천하는 모드입니다. PPT처럼 사용할 수 있는 버전으로, 문제는 띵커벨로, 답변은 학생이 손을 들거나 공책에 적는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오프라인 모드가 PPT보다 좋은 점은요!

    ① 문제 유형에 따른 화면을 제공합니다. 

    ② 다른 선생님이 만든 문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템플릿화되어 있어서 문제를 쉽게 출제할 수 있습니다.

    ④ 문제별 시간제한 설정 기능과 신나는 배경음악(on/off 가능)을 제공합니다. 

    * 단, 결과 리포트를 받으려면 꼭 wifi 환경에서 학생이 한 명이라도 참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