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시작
검색

대표선생님

  • 대표 선생님이란 무엇인가요?

    대표 선생님은 띵커벨 학교단체 요금제를 신청, 결제 및 이용권 발송을 대표로 진행해 주시는 분입니다. 

    또한 대표 선생님께서는 학교의 교비를 지원 받아서 유료 요금제를 신청하는 경우 관련 행정서류를 출력하여 행정실에 제출하는 역할도 합니다. 

  • 대표 선생님이 전근을 가게 되었는데, 다른 선생님을 대표 선생님으로 변경할 수 있나요?

    네, 변경 가능합니다. 대표 선생님은 전근을 가시게 되면 이용권을 등록하신 선생님들 중 한 분을 대표 선생님으로 반드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대표 선생님이 이용권 등록된 선생님들 중 한 분을 대표로 변경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존 대표 선생님 

    ① [띵커벨 홈>내 프로필>구독/결제 관리>단체관리] 클릭

    ② 결제 정보에서 [대표 변경] 버튼 클릭 

    ③ 학교 단체 이용권 등록한 선생님 중 대표로 변경할 선생님을 선택하여 [대표 변경하기] 클릭

     

    ④ 대표 변경 요청한 선생님께 수락 요청 쪽지가 발송됩니다.

    ※ 대표 변경 요청 받은 선생님 ※ 

    쪽지함에 도착한 대표 수락 요청을 확인한 후 [대표 선생님 역할 수락하기] 클릭

    (7일 내 수락하지 않으면, 대표 변경 요청은 자동 취소되며 수락 즉시 [단체 관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대표 선생님 변경 요청을 하지 않은 채 기존 대표 선생님의 학교정보가 변경된다면 이용권 등록되어 있는 선생님 중 첫 번째 선생님께 임의로 대표 권한이 넘어갑니다. 

  • 대표 선생님으로 한 번 지정되면 언제까지 유효한가요?

    구독 중인 학교 단체 이용권의 이용 기간(다음 해 2월 말) 동안 유효합니다. 

    만약 다른 선생님으로 대표를 변경하시게 될 경우 권한이 종료됩니다. 

  • 대표 선생님이 대표 변경을 하지 않고 사이트 탈퇴를 진행했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대표 선생님이 대표 변경을 하지 않고 사이트를 탈퇴한 경우 학교 단체 이용권 리스트의 첫 번째 선생님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 만약 해당 선생님이 누구인지 확인이 어렵다면 고객센터 1544-6020으로 문의바랍니다. 

  • 대표 선생님이 다른 선생님들의 학교 편입을 진행하나요?

    아니요, 대표 선생님 외 일반 선생님들은 각자 학교 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학교 정보 수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내 프로필>내 정보]에서 현재 재직중인 학교 정보로 변경 후 저장 

    ② 일반 선생님 학교 정보 변경 후, 대표 선생님이 [단체 관리]에서 동일한 학교정보의 선생님 리스트 확인

    ③ 이용권을 전송할 선생님을 체크 후 [이용권 보내기]를 클릭

    ④ 각 선생님의 쪽지함으로 이용권 등록요청이 발송

  • 대표 선생님이 전근을 가셔서 구성원 변경을 할 수가 없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기존의 대표 선생님께 권한 위임을 요청 드려야 합니다. 

    * 대표 변경 방법 

    [띵커벨 홈페이지> 프로필 > 구독/결제 관리 > 단체관리]에 들어가세요. 

    [대표변경] 버튼을 클릭하세요. 

    ③ 이용권을 등록한 선생님의 명단에서 대표로 변경할 선생님을 선택한 후, [대표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④ 대표로 변경할 선생님에게 "대표 변경 수락 요청 쪽지"가 발송되었습니다. 7일 내에 수락하지 않으면, 대표 변경 수락 요청은 취소됩니다. 

    ⑤ 대표로 변경할 선생님이 [띵커벨 홈페이지>프로필>내 쪽지함]에 들어가서 대표수락요청을 수락합니다. 

    ⑥ 수락할 경우, 대표가 변경되었습니다. 취소할 경우, 기존의 대표 선생님은 다른 선생님으로 대표 수락을 요청해야 합니다. 

    2. 대표 선생님이 대표 변경을 하지 않고, 사이트를 탈퇴하는 경우 

    자동으로 이용권을 최초 등록한 선생님으로 변경됩니다.